본문 바로가기

로고
현재 위치
  1. 강사뉴스

강사뉴스

  • 강사님의 강연소식을 전합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재외동포재단, 한민 강사 초청 “문화이해와 세계시민” 특강 성료
작성자 관**** (ip:)
  • 작성일 2022-12-06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72
평점 0점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문화 심리학자 한민 강사는 지난 11월 5(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국제협력동에서 개최된 ‘2022 초청장학생 역사문화체험 특강 DAY’ 에서 문화이해와 세계시민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재외동포재단이 주최하는 ‘2022 초청장학생 역사문화체험의 마지막 프로그램인 특강 DAY’는 학사과정 및 석,박사 과정 장학생들의 요청과 다양한 의견 수렴을 통해 마련된 프로그램으로장학생들의 학업 및 진로와 관련된 명사들을 초청하여 분야별 다양한 지식과 정보를 공유함은 물론 학생들과의 멘토링을 통해 진학과 진로에 대한 고민 해소에도 적극 도움을 주고자 기획되었다.

 

이 날 행사에는 한민 강사를 비롯해 장태원 빅워크 대표이지행 미디어 문화연구자강효경 국제평화활동센터 교수최자은 CJ제일제당 마케팅 본부장오찬호 작가가 주제별 멘토링 및 특강을 진행했다.

 

한민 강사는 문화이해의 필요성과 세계시민에게 요구되는 문화 이해의 관점에 대해 강의했다주요 내용으로는문화의 형성과 발달문화가 인간의 마음과 행동에 미치는 영향문화 이해의 관점과 현 시대에 일어나고 있는 문화적 현상 등을 해석하고 논의하였다.

 

 

강연은 시종 밝고 화기애애한 분위기에서 이어졌다참가자들은 한민 강사의 강연에 대해 문화가 어떻게 생성되고 인간에게 영향을 미치는지 알 수 있었고재외동포로서 세계시민으로서 갖춰야 할 관점과 자세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한민 강사는 문화심리학자로서 저술 및 강연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강의 분야는 문화 이해” 및 사회문화적 현상의 심리학적 의미이며세부적으로 동서양 문화의 차이’, ‘동양 문화 내의 차이(한국과 일본)’, ‘갈등’, ‘관계와 소통’, ‘자기이해’, ‘행복’ 등의 주제를 다루고 있다저서로는 『선을 넘는 한국인 선을 긋는 일본인』『우리가 지금 휘게를 몰라서 불행한가』『슈퍼맨은 왜 미국으로 갔을까』 등이 있다.


첨부파일 1.jpg , 2.jpg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0 / 200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관리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